안녕하세요
오늘 #기술보증기금 에서 운영하는 #벤처캠프 참여가 있어 낮에 마을버스를 이용해서 지하철로 이동을 했습니다.
놀라웠던 점은 우선....
낮에 탄 마을버스에는 대부분 60대 이상...아니 70대 이상의 어르신만 타는 거였습니다.
사실 서울 강남 한복판이라.. 젊은 분들도 많이 타겠지 했는데.. 정말 마을 버스 승객 90%는 어른신이웠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버스에 타시거나 내리는 모습도 많이 힘들어 하시는 것을 보니 안타까운 측면도 있었지만..
문뜩 노령인구가 정말 많이 증가했구나 하는 것도 새삼 다시 느낀게 된 날이였던 거 같습니다.
관련 기사도 나와서 공유 드립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0801788?cds=news_edit
기사에서도 언급되었지만 기대 수명에 맞게 건강한 수명을 유지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60~70대에 치매를 앓게 되면 남은 여생을 보내는데 온 가족이 힘든 상황에 처하게 될 것입니다.
통계적으로는 충격적인 수치입니다.
65세 이상 인구의 치매 유병률은 10.33%다. 10명 중 1명은 치매라는 의미다.
이 숫자는 매년 가파르게 늘어 오는 2024년 1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중앙치매센터 통계
조기에 치매 진단을 해야 하며, 치매에 걸리지 않도록 조기 예방을 미리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외부와 자주 소통하시고, 추억의 앨범도 자주 꺼내어 보면서 옛 기억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2. 사람을 통해서.. 또는 물건(사진)을 통해서 잠시 잊었던 옛 기억을 되짚어 본다면 분명히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마지막으로 항상 긍정적인 감정을 유지 하시기 바랍니다.
마을버스를 타고 가면서 느꼈던 일을 기록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