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기술 관련 뉴스 공유
안녕하세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몇 가지 기술 변화에 관련 뉴스도 공유합니다.
내년도 기술의 화두는...
△디지털 르네상스를 이끄는 메타버스
△디지털, 우주로 향하다
△로봇사피엔스가 온다
△무한진화 하는 AI
△한계를 뛰어넘는 차세대 모빌리티
이 중... 메타버스의 활용성
먼저 개인적으로 관심 있는 미술관 및 박물관 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라움에서도 내년도 메타버스 환경의 미술관을 개장한다고 합니다
이제 직접 방문하거나 가보지 않아도 집에서 쉽게 미술관이나 박물관을 방문 할 수 있는 시대가 올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AI 선두 기업인 네이버의 음성 노트 "클로버노트"의 확대 기사가 눈에 띄어 공유합니다.
개인적으로 음성 녹음 시 많이 유용하며, 한국어 지원도 거의 완벽해서 활용을 잘 하고 있어 응원의 기사로 공유해 봅니다.
네이버의 AI 기술은 해외 유수 기업과도 비교가 될 만큼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클라우드 회사의 적자 부진이라는 기사입니다.
미래 기술은 모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을 필요로 합니다. 그렇기 위해선 반드시 데이터를 저장/처리하는 클라우드 서버가 필요합니다.
대부분 기업에서는 비용과 성능을 고려해서 자체 서버를 두기 보다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클라우드 서비스를 하는 회사들의 적자 기사를 보니... 향후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나 이용료 증가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 초기 가입자를 유치하기 위해 적자를 감수하더라도 규모의 경제를 이루기 위해 공격적으로 진행을 하였지만
충분한 고객이 확보되고, 시장의 경쟁자도 줄어든 상황이라면 이제 이익실현을 위한 시점이 도래하기 때문입니다.
이전 클라우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던 대기업도 모두 중단한 만큼 단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이익을 창출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아 보이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기사에서도 #구글포토 경우도 적자를 면치 못하는 상황입니다.
적자로 인하여 결국 구글 포토도 유료화로 전환된 것을 보면 쉽지 않은 서비스인듯 합니다.
국내에서도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많은 만큼 충분한 경쟁력과 차별화에 대한 확보가 필요해 보입니다.
저의 에잇레인보우도 4차산업에 맞는 기술을 계속 도입해서 꾸준히 연구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